본문 바로가기

방송

박군 소속 강철부대 특전사 탈락팀 알아보자

2021.05.07 - [이슈] - 강철부대 UDT 알아보자 육준서 누구

 

강철부대 UDT 알아보자 육준서 누구

요즘 정말 핫한 프로그램이 하나 있죠. 매주 시청률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넷플릭스에서도 1위를 찍었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의 인기와 더불어 출연진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gottaknow.tistory.com

2021.05.12 - [이슈] - 강철부대 8화 리뷰 시청률 몇부작?

 

강철부대 8화 리뷰 시청률 몇부작?

요즘 강철부대 하는 화요일만 손꼽아 기다리며 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지난주엔 시청률이 6.3%나 나왔다고 하네요. 근데 이번 주엔 5.9%로 하락했네요. 더 많은 분들이 보

gottaknow.tistory.com

반전매력을 뽐냈던 강철부대 UDT팀에 이어 오늘은 전략에 강한 팀, 특전사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전사란?

대한민국 육군 소속의 특수작전부대로 특수전사령부의 줄임말인 특전사라고 더 많이 불립니다. 6.25 전쟁 당시에 대활약하였던 북파공작 부대인 켈로부대를 모체로 하여 세워진 부대이며, 유사시 육·해·공의 다양한 루트로 적진에 깊숙히 침투하여 게릴라전, 수색·정찰, 요인암살 및 납치, 인질구출, 주요시설 폭파, 사보타주, 항폭유도, 병참선 교란, 민사심리전 등 각종 비정규전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전시가 아닌 평시엔 대한민국 내부로 무장공비들이 침투했을 때 벌어지는 대간첩작전에서 주도적으로 적을 잡거나 소탕하는 임무도 수행하는 부대입니다. 
특전사는 12명이 한 팀으로 구성되며 두 명이 장교, 열 명이 부사관입니다. 두 명의 장교는 대위가 중대장, 소위나 중위가 부중대장 역할을 하고 하사, 중사, 그리고 부사관 중 경험이 제일 많은 담당관으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특전사 출연진

  • 박준우(박군) - 제13특수임무여단 상사 전역(특전부사관 159기)
  • 정태균(마블제이) - 제9공수특전여단 중위 전역(ROTC 56기)
  • 김현동 - 제3공수특전여단 하사 전역(특전부사관 198기)
  • 박도현 - 제11공수특전여단 중사 전역(특전부사관 207기)

 

 

 

김현동 

 

 

제3공수특전여단 하사 출신으로 2012년 1월에 입대하여 2016년 4월에 제대했다고 합니다. 키 179 몸무게 75kg이고 안산 헬스장이 자주 태그되는 것으로 보아 안산에 거주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나이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94년생인 정태균이 형이라고 하는 것으로 봐서 박도현과 동갑 혹은 비슷한 나이로 추측됩니다. 정태균에 따르면 처음엔 낯을 가리지만 친해지면 상남자 성격에 동생을 잘 챙기는 형이라고 합니다. 엄청 성실한 성격으로 몸매에서 보여지다시피 자기관리에 철저하여 가장 특전사다운 출연진이라고 하네요. 인스타그램 사진을 보면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 사진을 많이 볼 수 있는데 헬스 트레이너로 일하며 2020년 12월에는 UNF(Ultra Natural Festival) 보디빌딩 대회에 참여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예선에서 탈락하셨다고 하네요.)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현재 만 명정도 됩니다. 

 

www.instagram.com/cottonwood_198/

 

 

박도현

 

 

제11공수특전여단 중사 출신으로 나이는 92년생 30세, 키 173cm, 몸무게 73kg입니다. 2013년 11월 7일부터 2020년 10월 30일까지 군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하사시절인 2015년 해군 UDT/SEAL 61-2기로 위탁교육을 받으며 지옥같은 24주의 UDT 초급반 훈련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당시 막내였던 박도현하사는 특전사 선배들의 갈굼을 당하며 힘든 훈련중에도 방청소까지 도맡아 했다고 합니다. 강철부대가 지난 겨울 시즌에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데 박도현이 20년 10월에 전역했으니 강철부대 출연자중 제일 현역에 가깝습니다. 가족관계는 부모님과 누나 1명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태균에 따르면 천사같을 정도로 성격이 착하다고 합니다. 나이를 듣고 놀랄 정도로 20대 동안 얼굴, 지현우를 닮은 외모로 유명합니다. 

 

 

www.instagram.com/pdhyun4024/

 

 

 

정태균 

 

 

1994년 10월 19일 생으로 2018년 2월 28일에 ROTC 56기 육군 소위로 임관하여 특전사 장교로 입대하였으며, 육군 특수전사령부 제9공수특전여단 등에서 근무하다 2020년 6월 18일부로 전역하였다. 의무복무만 마치고 전역하였으며 최종계급은 중위라고 하네요. 경희대학교에서 태권도를 전공했으며 현재는 래퍼/ 유튜버로 활동중입니다. 방탄소년단 RM의 소속이었던 힙합 크루 대남협(대남조선힙합협동조합)의 수장으로 쇼미더머니2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www.instagram.com/marvelj94/

 

 

 

박준우 (박군)

 

 

 86년 3월 9일 대구 출생이며 키 171cm 몸무게 65kg입니다. 부모님의 이혼 후 홀어머니 밑에서 자라다가 중학교 2학년 때 어머니가 요도암 말기 판정을 받아 갑자기 소년가장이 되었으나 어머니의 뜻을 따라 아르바이트를 하며 학업을 이어 나갔습니다. 장학금을 받기 위해 전교 1등도 해보고 학교장 추천으로 한 학기 장학금을 받고 대학에 진학했으나 가정형편상 더 이상 학업을 계속 이어나갈 수가 없었다고 하네요. 대학 중퇴 후 생계를 위해 20살에 시작한 군 생활을 무려 14년 8개월동안 했습니다. 2007년 3년차 하사로 군 생활 중 울산에 계시던 어머니가 갑자기 쓰러지셨다는 소식을 듣고 급히 내려가지만 대구 근처 쯤 버스 안에서 어머니의 임종 소식을 들었다고 합니다. 2011년 1월부터 6월까지 레바논, 2015년 1월부터 2016년 2월까지 아랍에미리트로 파병을 가기도 했으며 상사로 전역, 제작자이자 프로듀서인 바비문에 눈에 띄어 2019년 트로트 가수로 데뷔했습니다.(원래 영기가 바비문과 5년 계약으로 한잔해 곡을 받아 활동을 했는데 영기가 5년 계약을 채우지 않고 해지, 바비문은 영기가 '한잔해'라는 곡을 사용할 수 없게 음원사용금지가처분 신청을 하고 한잔해를 새로 부를 가수 오디션을 진행했고, 박준우는 군 생활 중 짬짬이 연습을 해서 보낸 영상으로 뽑혔다고 합니다.)무명 트로트 가수 오디션 프로그램인 트롯신이 떳다2에서 얼굴을 알렸으며 미운우리새끼에서 친한 형 집에서 형수와 초등학교 2학년이 되는 조카와 1년 정도 함께 살다가 최근 옥탑방으로 독립한 모습이 전파를 탔습니다. 또한 요즘 가장 핫한 예능인 강철부대에서 경험 많고 후배를 잘 챙기는 믿음직한 특전사 상사의 모습으로 젊은 사람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www.instagram.com/trot_bakgoon/

 

강철부대 특전사 명장면

2화. 장애물 각개전투 외줄타기.

 

 

최강대원 선발전 2라운드는 장애물 각개전투로 달리기로 철조망까지 뛰어간 뒤 후방포복므로 철조망 펜스 극복, 40kg 타이어 메고 500m 이동, 10m 외줄타기 대결이었습니다. 1라운드의 참호격투 (두 다리가 물 밖으로 나오면 패배) 에서 통과한 12명이 대결을 펼쳐 6명만이 3라운드로 진출할 수 있었죠. 박준우는 타이어를 들고 바닷가쪽으로 가서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지만 전략적으로 딱딱한 땅을 찾아 간 것을 알고 감탄을 연발하게 하였습니다. 체력적으로 힘든 대결이라서 마지막 외줄타기엔 체력이 다 고갈되어 포기하는 사람도 있었으나 박군과 박도현은 1등으로 멋지게 통과하였습니다.

4화 IBS 침투 구조.

 

 

SSU는 3라운드 혹한기 인명 구조 (캄캄한 밤에 100미터 바다 수영을 한 뒤 해상의 인간 더미를 구출 후 돌아와 결승점의 깃발을 선점하는 것)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대진결정권을 갖게 되었고 첫 번째 팀 탈락 IBS 침투 구조 미션에서 SSU는 SDT와, 해병대는 UDT와, 특전사와 707팀이 붙게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특전사는 707에게 지면서 SDT, 해병수색대와 데스매치를 벌이게 되었죠. 데스매치 종목은 각 팀이 무거운 타이어를 뒤집는 방식으로 400m 떨어진 목표 지점까지 빨리 도착하는 경기였는데 특전사는 시종일관 선두를 유지하며 여유있는 격차로 1등을 차지했고, 해병수색대가 첫 탈락팀이 되었습니다.

7화 박준우 군 복무 시절 이야기

 

 

해병대팀에 이어 SDT팀이 데스매치에서 두번째로 탈락을 하였습니다. 2월 3일부터 6일까지 나흘간 진행된 1차 촬영일정이 끝나고 몇 주 뒤 특전사 팀원들이 모여 남산 무장구보를 한 뒤 박도현 어머니가 해오신 집밥을 먹었습니다. 박준우는 군 복무 시절에 어머니가 암 투병 중이라 면회를 오지 말라고 했는데 그게 너무나 후회가 된다는 말을 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 장면을 지켜보던 스튜디오의 패널들, 저도 함께 눈물바다가 되었습니다.

 

 

7화. 참호에서 육탄전 팀대결.

 

 

각 팀에서 정한 대장 한 명을 먼저 아웃시키는 상대팀이 이기는 규칙입니다. 첫 번째 매치로 특전사와 SSU가 붙었는데 SSU 팀원들이 특전사 팀원들보다 체격이 컸기에 특전사가 밀리는 것처럼 보였으나, 박준우의 지시로 박도현은 황충원의 다리를 붙잡고 늘어져서 꼼짝 못하게 하는 동안 나머지 특전사 팀원들이 SSU의 김민수, 정해철, 정성훈을 차례로 참호 밖으로 아웃시켰습니다. 가장 체격이 좋은 황충원이 대장 박준우만 아웃시키려고 박준우를 급습하는 찰나에 방송이 끝나 버렸습니다.


 

 

 

 

저희 어머니가 특히 좋아하는 특전사팀인데요. UDT와 함께 우승팀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매주 화요일이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