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백신 3분기 접종계획 아주 쉽게 정리해봤어요.

 

안녕하세요. 박노트입니다. 방금 전 발표된 우리나라 3분기 접종 계획 깔끔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해하기 쉽게끔 7월부터 우선 접종 대상자 순서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7월 최우선 접종자는 누구?

 

정부는 7월에 6월 예약자 중 접종하지 않은 대상자에게 우선 접종을 한다고 합니다. 6월 대상자들 중에 백신이 부족하거나 건강 상의 이유로 접종을 맞지 못한 분들 계시죠? 60세부터 74세 분들 중에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이 부족한 이유로 접종을 맞지 못하신 분들이 대략 적으로 10만 명 정도 되신다고 합니다. 이분들이 최우선 접종자이십니다.

 

 

접종 대상자 순서 정리

 

다음은 교사나 보건의료인, 그리고 30세 미만 사회 필수 인력 분들이 7월 5일에서 7월 17일까지 화이자 백신을 우선 맞게 되고 이 대상자 분들이 대략 7만 명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다음 대상자들은 수험생과 고등학교 교직원, 그리고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 교직원 분들이 7월 셋째 주 19일부터 화이자 혹은 모더나 백신 접종을 맞게 됩니다. 이다음 예정 접종자들은 이제 50대부터 나이 순서대로 맞게 되는데요. 50대 중후 반인 55세에서 59세는 7월 둘째 주부터 예약이 가능하고 7월 넷째 주부터 접종이 가능합니다. 50세부터 54세까지는 셋째 주부터 예약이 가능하고 8월 초에 접종이 가능합니다. 40대부터 18세까지는 이제 8월 중순부터 맞게 되는데요. 이때부터는 나이 순서가 아닌 예약 순서에 따라 접종이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20대는 아마 9월쯤 혹은 빠르다면 8월 말쯤 접종하게 되겠네요.

 

 

7월부터 시작되는 교차접종이 뭘까?

 

또 눈여겨볼 점은 7월부터 다른 회사의 백신을 2차에 접종하는 교차접종도 7월부터 시작한다고 해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수급이 한 달 정도 지연되면서 1차에 아스트라 제네카를 맞은 분들이 2차에 화이자를 맞게 되는데요. 대상자는 7월에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이 예정돼있던 분들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스트라 제네카와 화이자의 교차 접종이 면역 효과가 높다고 하네요. 과연 9월 말까지 국민의 70%가 1차 접종을 완료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코로나 종식이 하루빨리 오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