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는 방법

박노트 2021. 3. 31. 21:52

요즘 와이파이가 잘되어 있어서 6만 원대의 요금제가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놈의 정 때문에 SK텔레콤 요금제를 6년이나 사용했는데 포인트니, 카드니 하나도 혜택을 누리지 못했기 때문에 이제 정을 끊고 저렴한 요금제를 찾아보기로 했다. 

 

기본 3사 요금제는 너무 비싸서 알뜰폰을 찾아보게 되었는데 옵션이 정말 많다. 

 

나는 U+알뜰모바일을 선택했는데 딱히 큰 이유는 없고 GS25 편의점에서 심카드 구매가 가능해서 구매했다. 

 


https://www.uplussave.com/shop/mgm/rmdEvnt.mhp;JSESSIONID=C7032F32D582D5466669A9055C54F604.was1





1. 유심칩 구매

성격이 급해서 근처 gs25에서 유심칩을 구매했다. gs25 중 안 파는 곳도 있으니 전화로 확인해보고 가야 한다. 

나처럼 성격이 급하지 않다면, 온라인으로 더 저렴하게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2.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 선택하기

와이파이만 써도 충분한 편이라서 월 1만원 요금제로 골랐다. 가끔 데이터가 부족하기도 하지만 그럴 땐 문자와 전화를 대신 사용한다. 

행사 중인 요금제가 자주 바뀌는 것 같다. 요금제는 첫 달 이후로 바로 변경 가능하니 자신의 니즈에 맞춰 바꿀 수 있다.




3. 셀프개통하기!

본인 이름의 신용카드가 있으면 셀프 개통하기 참 쉽다. 셀프 개통하면 이벤트 상품을 받을 수 있으니 웬만하면 셀프 개통하길 추천한다.


 

 


셀프 개통을 하면 자동적으로 내가 쓰던 SKT는 해지된다. 굉장히 편하다. SKT로부터 장문의 메시지를 받았다. 쿨하게 안녕 하자. 



이제 유심칩을 갈아 끼우고 보다 실용적인 요금을 즐기면 된다!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요금제가 타이트하다 보니 앱을 깔아서 종종 남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초과되면 할인 없이 요금이 빠져나간다고 한다. 그리고 질문도 할 수 있다.
셀프 개통하면 클럭을 주는 이벤트가 있을 때 가입했는데 한 달이 지나도 오지 않았다. 그래서 앱으로 여쭤보니 곧 도착할 거라고 빠르게 답변해주셨다.



짜잔!

행사 상품이 좋아서 정말 보내주나 했는데 진짜로 보내준다. 

 

 

 

 

 

 

지금 거의 1년째 잘 쓰고 있는 알뜰 요금제다. 주변인들에게도 적극 추천한다.

소액결제와 본인인증도 다 가능하다.

통화질이라던지 사용하는 데 있어서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다. 

 

현재 본인의 요금제가 너무 비싸다고 생각한다면,

요금제에 대한 지출을 조금 줄이고 싶다면,

알뜰폰 요금제를 추천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