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일론 머스크 재산 SNL 트위터 인스타 알아보자

지난 8일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SNL에 출연했습니다. 도지코인을 자주 홍보한 머스크는 역시 SNL에서도 도지코인을 언급했는데요.하지만 방송이 시작됨과 동시에 시세가 떨어졌다고 합니다.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왜 SNL이후 도지코인 시세가 떨어졌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론 머스크 누구?

 

 

일론 머스크는 1971년 생으로 캐나다인 모델 어머니와 남아공 출신 엔지니어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나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프리토리아라는 곳에서 자랐습니다. 부모 이혼 후 아버지와 함께 지냈습니다. 잠시 프리토리아 대학교를 다니다가 17살에 캐나다로 이주해 퀸즈 대학을 다녔습니다. 2년 후, 펜실베니아 대학으로 옮겨 경제학과 물리학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95년 캘리포니아로 이주하여 스탠포드 대학에 잠깐 다녔지만 대신 사업을 시작하기로 결정하고, 남동생 킴벌과 함께 웹 소프트웨어 회사, Zip2를 설립했습니다. 1999년 스타트업 zip2는 compaq에 3억 달러에 팔렸고 같은 해에 페이팔paypal의 모체인 X.com을 공동 설립했습니다. 2002년엔 페이팔을 판매한 후 번 돈을 투자하여 인류의 우주 이민이라는 궁극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스페이스 엑스SpaceX라는 항공 우주 개발 업체를 설립하였습니다. 2004년엔 전기차 제조회사인 테슬라에 입사해 2008년엔 CEO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 외에도 OpenAI(인공지능개발회사), Neuralink(뇌신경과 컴퓨터 인터페이스 회사), The Boring Company(터널 건설 회사) 등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의 재산은 2021년 1,660억 달러 (약 184조원)로 알려졌습니다. 세계의 손꼽히는 부자 중 한 명 이죠. 총 세 번 결혼하여 슬하에 모두 7명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최근 결혼은 캐나다 뮤지션인 그라임스와의 결혼으로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 있습니다.일론 머스크의 공식 인스타그램은 없는 것 같습니다.

twitter.com/elonmusk?ref_src=twsrc%5Egoogle%7Ctwcamp%5Eserp%7Ctwgr%5Eauthor

 

Elon Musk(@elonmusk) 님 | 트위터

@elonmusk 님 언뮤트하기 @elonmusk 님 뮤트하기 팔로우 @elonmusk 님 팔로우하기 팔로잉 @elonmusk 님 팔로우 중 언팔로우 @elonmusk 님 언팔로우하기 차단됨 @elonmusk 님이 차단됨 차단 해제 @elonmusk님 차단 해

twitter.com

SNL 출연?

8일(현지시간) 머스크는 지난 2004년과 2015년 두차례 진행한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1996년 스티브 포브스에 이어, 기업인으로서 세번째로 NBC의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의 진행을 맞았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처음으로 본인이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이란 자폐성 장애의 일종으로, 정확한 발병 원인은 파악되지 않았으며 타인과의 대화를 원만히 끌어나가지 못 하고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특성을 보입니다. 특히 유독 자신이 관심 있는 한 분야에만 강박적으로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큐는 155라고 하네요. 1974년에 첫 방송이 시작된 SNL은 보통 호스트로 스타 1명과 뮤지션 한팀이 매회 출연하죠. 머스크는 마일리 사이러스와 함께 출연했는데 연기를 비교적 잘했다고 호평을 받았습니다.

 

도지 뜻?

 

 

도지코인의 뜻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이 강아지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일본의 한 유치원 교사가 키우고 있는 카보스라는 시바견은 주인이 무엇을 하고 있나 불안해 하는 새침한 표정의 사진이 인기를 끌어 2013년부터 영미권에서 유명한 짤이 되었습니다. 영미권에서 카보스에게 도지 Doge 라는 이름을 붙여주게 됩니다.

 

도지코인이란?

도지코인은 IBM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Billy Markus와 Adobe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Jackson Palmer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2013년 가상화폐의 인기를 보고는 자신만의 가상화폐를 만들기로 한 빌리는 처음에 비디오게임인 “Animal Crossing”에서 화폐로 사용되는 “벨”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일부 익명의 코인 체굴자들에게만 알려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좀 더 널리 알려지길 원했던 Billy는 당시 Adobe 마케팅 팀에서 일하고 있던 Jackson Palmer에게 도움을 요청했고 당시 대 유행이었던 도지 짤을 이용한 dogecoin.com 사이트를 열면서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두 사람의 장난에서 시작된 코인이라 그런지 “A Joke Currency” (장난식 화폐)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일반 비트 코인이 암호 화폐 시장에서 화폐 단위로 진지하게 사용 되어지고 있는 반면에 도지코인은 재미를 기준으로 운영 된다고 합니다. 커뮤니티형 비트코인이라 커뮤니티의 힘이 코인의 가격을 좌지우지 한다고 합니다.

일론 머스크와 도지코인 관계

일론 머스크는 스스로를 '도지 파더'라고 부르며 끊임없이 도지코인을 홍보해 왔습니다. 2019년 “도지코인이 내 최애 암호화폐 일지 몰라. 꽤 멋져” 라고 트윗하며 도지코인에 대한 관심을 처음으로 대중에게 알렸는데 사람들도 그의 트윗을 보고는 점점 도지코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합니다.그 이후로도 '아들을 위해 도지코인을 샀다', '도지 코인 가격을 달까지 보내겠다'라거나 라이언킹의 한 장면에 자기 얼굴과 도지를 합성하여 트위터에 올리는 등 도지 코인을 자주 언급했습니다. 또한 미국 기준 5월 8일 SNL 호스트를 맡으며 도지 코인 가격 상승에 대한 전세계의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도지코인 하락 이유?

 

일론 머스크 어머니와 일론 머스크

 

'도지 파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출연한 미국 TV쇼 ‘새러데이 나잇 라이브(SNL)’에 전세계 암호화폐 투자자 시선이 집중되어 SNL’ 생방송을 앞두고 도지코인의 시세는 채 10분도 안 돼 784원에서 844원까지 7% 넘게 올랐다고 합니다. 하지만 머스크의 모친 메이 머스크가 오프닝에 깜짝 등장해 “설마 어버이날 선물이 도지코인은 아니겠지” 던진 농담을 시작으로 금세 하락 반전했습니다. 이 농담이 단순히 ‘장난 암호화폐’인 도지코인의 한계를 지적한 게 아니냐는 의구심을 일으켰기 때문입니다.방송 내내 도지코인은 하락을 거듭하다가 방송이 끝날 무렵 국내거래소 업비트에선 23.6% 내렸고, 미국 거래소 코인베이스에선 69.7센트에서 48센트까지 31.2% 폭락했습니다. 머스크는 방송 중반 ‘암호화폐 전문가와의 대화’ 코너에서 진행자가 여섯 차례 “도지코인이 무엇이냐”라고 물었음에도 “인터넷에서 시작된 장난” “디지털 화폐” “미래의 화폐” 등으로 둘러댔으며, 결국 마지막에 진행자가 “별 볼 일 없다는 거네요”라고 꼬집자 “그런 셈이죠”라고 얼버무렸다고 합니다. 이로서 지난달 8일부터 한달여 간 이어져 온 도지코인의 폭주가 일단락되었습니다. 머스크는 앞선 7일 트위터에도 “암호화폐는 유망하지만 부디 신중히 투자하라”고 쓰며 지나친 투자 열기에 우려를 드러낸 바 있죠. 

youtu.be/v-CTLgeXZT0

 

도지코인과 스페이스X

하지만 방송 출연한지 하루가 지나지 않아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X는 <내년 1분기 도지-1 달탐사>라는 임무(지오메트릭에너지라는 회사가 발표한 이 탐사 계획은 무게 40㎏의 정육면체 모양 위성을 스페이스X의 팰컨9 로켓에 실어 달로 보내는 임무)에 착수할 거라고 트위터에 발표했는데요. 일론은 이 임무에 들어갈 비용을 모두 도지코인으로 지불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