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4

(4)
파친코 7화 리뷰 소설에 없는 한수의 과거 안녕하세요. 박노트 입니다. 전 요즘 파친코라는 드라마에 빠져 있습니다. 소설을 먼저 읽어서 비교하며 읽는 재미가 있어요. 이번 7화는 소설에 없는 내용이라 더욱 기대가 되고 궁금했었어요. 바로 고한수에 대한 내용인데요. 소설에서는 고한수의 과거가 잠깐 스쳐가듯 나옵니다. 제주도 출신으로 돈을 위해 사랑없는 결혼을 선택했다고 선자에게 말을 했죠. 각본가 수 허 (허수진)님이 들려줄 한수의 과거는 무엇일까요? 1923 요코하마 한수의 아버지(정웅인)는 일본에 사는 한국인으로 주산을 잘 하는 수에 빠른 사람입니다. 하지만 한국인으로서 일본에서 할 수 있는 일은 놀음하는 곳에 마권을 파는 일 정도 입니다. 모든 부모님들이 그러하듯 한수의 아버지도 한수만은 아버지의 길이 아닌 다른 성공한 길을 가길 바랍니다. ..
근로자의 날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언제일까 안녕하세요. 이슈와 정보를 쉽게 설명해드리는 박노트입니다. 힘들었던 시기가 끝나고 거리두기가 모두 해제된 5월이 왔습니다. 풀린 날씨와 함께 나들이 생각하시는 분들 많이 계실텐데요. 가정의 달 5월, 쉴 수 있는 날과 대체 공휴일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5월의 중요한 날들을 알아볼게요. 5월 1일 일요일 근로자의 날 5월 5일 목요일 어린이날 5월 8일 일요일 석가탄신일 (부처님 오신 날) 일요일과 빨간 날이 겹치면 대.체.공.휴.일 아닌가?????? 라는 기대를 갖고 계시다면 어서 그 기대를 버려주세요... (마음만 아프다...) 2022년 5월 대체 공휴일은 없.습.니.다. 근로자의 날이, 석가탄신일이 일요일이라도 대체 공휴일은 없.습.니.다. 근로자의 날은 법정 공휴일이 아닌 법정 휴일이라서, 석가탄..
홍철책빵 김해 서커스점 (오픈 날짜, 시간, 주소) 안녕하세요. 박노트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노홍철님의 소식입니다. 노홍철님은 아마 가장 자유롭게 살고 있는 연예인 아니 사람하면 떠오르는 분인데요. 무한도전 때 정말 좋아했었는데 음주운전 사건으로 방송에서 하차했었죠. 자숙기간을 가진 후 조금씩 방송에서 얼굴을 비추고 있습니다. 최근엔 무한도전을 함께 했던 김태호PD가 연출한 넷플릭스 에서 비와 함께 출연하여 흥행을 이끌었고, SBS 에 한가인, 이승기등과 함께 출연 중입니다. 원래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사람이라는 것은 알았지만 잠시 쉬고 돌아온 이후엔 본인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사람들에게도 전해주는 데에 관심이 생기신 것 같더라고요. 2016년 용산 해방촌 신흥시장 2층 건물을 (6억 7000만원 매입) 개조해서 철든책방을 운영했었죠. 서점 뿐만 아니..
뉴욕 지하철 총기 난사 사라진 용의자 누구 안녕하세요. 2022년 04월 13일 오늘의 이슈를 알아보겠습니다. 브루클린 총격 사건: 경찰은 20명 이상 부상자를 낸 이 사건의 용의자를 수색중이다. ​ 현지시간 12일 오전 8시 30분께 뉴욕 브루클린 36번가 지하철역에서 총격이 발생했습니다. 뉴욕 맨하탄 행 N bound 지하철에서 36번가 역 도착 몇 분 전, 범인은 방독면을 쓰고 나타나 가방에서 꺼낸 연막탄을 터뜨린 후 총을 난사했습니다. 출근 시간으로 바쁜 아침 시간대 에 발생한 사건이라 당시 칸에는 약 40-50명 정도의 많은 승객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부상자는 20명 정도 되는데 그 중 열 명 정도는 총상으로 부상을 입었고, 다행히 생명에 위급한 환자는 없다고 하네요. ​ ​ ​ 범인은 바로 현장에서 사라졌고 경찰은 현재 수색 중입니다..